2. Link 1 추가하기
지난 강의에서 만들었던 Global Coordinate System에 Link 1 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Link 1 의 길이는 3으로 설정하였습니다.
Link1_a=[0 0];
Link1_b=[0 3];
Global_Origin=[0 0];
Global_x=[1 0];
Global_y=[0 1];
plot([Global_Origin(1) Global_x(1)],[Global_Origin(2) Global_x(2)],'-r');
hold on
plot([Global_Origin(1) Global_y(1)],[Global_Origin(2) Global_y(2)],'-g');
hold on
axis([-2 5 -2 5]);
daspect([1,1,1]);
plot 기능을 사용하여 링크를 그려줍니다.
'Marker','o' 는 Point를 동그라미 모양의 마커를 사용해서 나타내겠다는 의미입니다.
'LineWidth' 는 마커의 외곽선 두께입니다.
Link1_a=[0 0];
Link1_b=[0 3];
Global_Origin=[0 0];
Global_x=[1 0];
Global_y=[0 1];
plot([Global_Origin(1) Global_x(1)],[Global_Origin(2) Global_x(2)],'-r');
hold on
plot([Global_Origin(1) Global_y(1)],[Global_Origin(2) Global_y(2)],'-g');
hold on
plot([Link1_a(1) Link1_b(1)],[Link1_a(2) Link1_b(2)],'-k',...
'Marker','o',...
'LineWidth',2,...
'MarkerSize',10,..
'MarkerEdgeColor','b',...
'MarkerFaceColor',[0.5,0.5,0.5]);
hold on
axis([-2 5 -2 5]);
daspect([1,1,1]);
코드를 입력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.
'MATLAB 코딩 > 로봇동역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Two Link Manipulator - 2D> 6. 3x3 Translation 함수 정의 (0) | 2019.07.01 |
---|---|
<Two Link Manipulator - 2D> 5. 3x3 Rotation 함수 정의 (0) | 2019.07.01 |
<Two Link Manipulator - 2D> 4. 3x3 Transformation 행렬 설명 (2x2 회전행렬의 한계 극복) (0) | 2019.07.01 |
<Two Link Manipulator - 2D> 3. Link 1 회전 정의 (2x2 회전행렬 이용) (0) | 2019.07.01 |
<Two Link Manipulator - 2D> 1. Global Coordinate System 그리기 (0) | 2019.07.0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