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 강의에서 만든 STL을 가져옵시다.
매트랩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.
a1=[1 0 0];
a2=[1 1 0];
a3=[0 1 0];
a4=[0 0 0];
a5=[1 0 1];
a6=[1 1 1];
a7=[0 1 1];
a8=[0 0 1];
mystl.vertices=[
%아랫면
a1;a2;a3;
a1;a3;a4;
%윗면
a5;a6;a7;
a5;a7;a8
%앞면
a1;a2;a5;
a5;a2;a6;
%뒷면
a4;a3;a7;
a4;a7;a8;
%좌측면
a1;a5;a4;
a5;a4;a8;
%우측면
a2;a3;a6;
a6;a3;a7;
];
mystl.faces=[1 2 3;
4 5 6;
7 8 9;
10 11 12;
13 14 15;
16 17 18;
19 20 21;
22 23 24;
25 26 27;
28 29 30;
31 32 33;
34 35 36;
];
patch('Faces',mystl.faces,...
'Vertices',mystl.vertices,...
'FaceColor',[0.2 0.5 0.7]);
view(-45,45);
axis([-1 3 -1 3 -1 3])
box on;
평면을 만들겠습니다.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.
hold on
[x y] = meshgrid(-0.5:0.1:0.5);
z = 2.*x + 3.*y +0;
surf(x,y,z);
평면의 방정식은 z = 2.*x + 3.*y +0 입니다. 우리가 만든 STL과 이 평면 사이의 단면을 구하는 코딩을 해볼 것입니다.
'MATLAB 코딩 > STL파일 다루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Matlab으로 STL파일 다루기] 10. STL과 평면의 교점구하기 (2) | 2020.01.07 |
---|---|
[Matlab으로 STL파일 다루기] 9. 평면으로 STL 자른 단면 만들기 (2) 두 점과 평면의 교점을 구하는 함수 (0) | 2019.12.06 |
[Matlab으로 STL파일 다루기] 7. 간단한 STL 직접 만들어보기 (0) | 2019.11.06 |
[Matlab으로 STL파일 다루기] 6. STL 의 구조 (0) | 2019.11.04 |
[Matlab으로 STL파일 다루기] 5. Remesh (refine mesh) , 화면분할 그래프 (2) | 2018.11.2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