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MATLAB 코딩/STL파일 다루기

[Matlab으로 STL파일 다루기] 8. 평면으로 STL 자른 단면 만들기 (1) 예제 설명

by bigpicture 2019. 12. 6.
반응형

지난 강의에서 만든 STL을 가져옵시다. 

매트랩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. 


a1=[1 0 0];

a2=[1 1 0];

a3=[0 1 0];

a4=[0 0 0];

a5=[1 0 1];

a6=[1 1 1];

a7=[0 1 1];

a8=[0 0 1];


mystl.vertices=[

                %아랫면

                a1;a2;a3; 

                a1;a3;a4; 

                %윗면

                a5;a6;a7; 

                a5;a7;a8

                %앞면

                a1;a2;a5;

                a5;a2;a6;

                %뒷면

                a4;a3;a7;

                a4;a7;a8;

                %좌측면

                a1;a5;a4;

                a5;a4;a8;

                %우측면

                a2;a3;a6;

                a6;a3;a7;

                ];

                

mystl.faces=[1 2 3;

             4 5 6;

             7 8 9;

             10 11 12;

             13 14 15;

             16 17 18;

             19 20 21;

             22 23 24;

             25 26 27;

             28 29 30;

             31 32 33;

             34 35 36;

             ];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patch('Faces',mystl.faces,...

  'Vertices',mystl.vertices,...

  'FaceColor',[0.2 0.5 0.7]);

view(-45,45);

axis([-1 3 -1 3 -1 3])

box on;


평면을 만들겠습니다. 아래 코드를 추가합니다. 


hold on


[x y] = meshgrid(-0.5:0.1:0.5);

z = 2.*x + 3.*y +0;

surf(x,y,z);



평면의 방정식은 z = 2.*x + 3.*y +0 입니다. 우리가 만든 STL과 이 평면 사이의 단면을 구하는 코딩을 해볼 것입니다. 

반응형

댓글